'2017/08'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17.08.04 집에 있는 하루.
  2. 2017.08.03 결혼하고 첫 생일.
  3. 2017.08.03 [강원|춘천] 닭갈비 먹으러 춘천.
  4. 2017.08.03 [제주] 2017년 여름 휴가
일상2017. 8. 4. 13:50

월요일에 집안 일 하다 하루가 다 간 아쉬움이 있어, 오늘은 (크게 할 일이 없어 보였으므로) 집안 일은 손대지 않고 책도 보고 공부도 하리라 마음먹었다. 그런데 평상시 같으면 쌓아놓고 넘어갈 몇개 안되는 컵이 눈에 밟히고, 빨래도 쌓이기 전에 오늘 해놓고 싶고, 햇볕이 이렇게 뜨거운데 이불이라도 널고 싶어지는 게 아닌가. 결국 청소기 한번 돌리고, 빨래 개고, 잠옷도 빨고, 설거지도 했다. 인제 집에 눈을 돌리지 말아야지. 그러다 책 몇장 보다 쇼파에서 정신없이 잠들었는데, 하필 그가 잠깐 왔다갔다. 

스트레스가 쌓이고 기분이 영 안 좋아 점심으론 진짬뽕 컵라면 짜장범벅까지 먹었다. 동동아, 미안해. 몸에 좋은 걸 먹어야 하는데, 임신한 지금도 우울한 기분을 몸에 안 좋은 음식 먹는 것으로 푸니 아직 엄마 되긴 철이 덜 들었나보다. 

오후에 도서관에 가려다 햇볕이 너무 뜨거워 집에 있기로 했다. 인터넷 주문, 은행 업무를 빨리 끝내고 오늘부턴 동영상 강의를 들어볼 참이다. 오늘 하루, 보람있길. 

Posted by 생숭이
셋이서 쑥2017. 8. 3. 13:41

결혼하고 처음 맞은 생일.
주위 사람들 보니 아내 생일날 미역국들은 끓여주더라며, 그 정도는 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고 며칠 전부터 노래를 불렀다. 생일 전날 (이유는 기억이 안 나지만) 기분도 안 좋고 컨디션도 안 좋아서 하루종일 다운되어 있길래 별말 안했는데, 생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샤워하고 옷을 차려입더니 편의점에 가서 3분 미역국과 햇반을 사가지고 왔다. 
그리곤 봉사활동때 했다며 계란말이에, 케찹으로 이니셜까지. 
정성껏 끓인 건 아니었지만^^ 아침부터 분주히 움직여 차려준 생일상에 감동. 
이제 엄마 말고 미역국 챙겨주는 남편이 있구나 생각에 새로운 기분까지 들었다. 




저녁엔 시어머님이 결혼 후 맞는 첫 생일이라며 우리 부모님까지 모시고 저녁식사를 하기로 했다. 거하게 먹을 게 예상되므로 점심은 가볍게 먹기로. 가벼운 식사는 브런치지 하는 생각으로 일산 브런치 맛집을 또 엄청 검색해 찾아갔더니 한 곳은 없어졌고, 땡볕을 걸어 마마스와 비슷하다는 브런치 카페를 찾았다. 밖에서 사먹는 프렌치토스트와 핫케이크를 먹고 싶었는데 핫케이크는 없으니 패스. 프렌치토스트 세트와 파니니, 커피 한잔과 토마토 쥬스를 주문했더니 3만원 가까이... 이 정도면 가벼운 브런치가 아니라 둘이 파스타는 먹을 정도의 거한 식사가 아닌가... 
생일 선물로 받은 폴바셋 아이스크림까지 먹으니 점심과 디저트까지 거하게 해결했다. 

생일의 메인은 시어머님과 우리 부모님과 함께 한 저녁식사였는데, 어려운 자리니만큼 사진은 찍을 수 없었다. 시어머님이 부모님께 "딸을 낳아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하시며 식사를 대접하고 싶었다고 하셨던것 같은데 와, 감동. 난 정말 가족복은 있나보다 생각하며, 이렇게까지 축하를 받아도 되는 건지 몸둘 바를 모를 정도였다.
무엇보다 좋아하는 중식당에서, 오랜만에 돈 걱정 없이 맛있는 요리들로 배를 채우니 그게 젤 행복. 마지막에 시킨 짬뽕도 참 맛있었는데, 더 먹을 수 있었지만 다들 배불러 하시고 자리도 정리 분위기라 남기고 온 게 며칠동안 두고두고 아쉬웠다. 

늘 해마다 반복되는 생일인데, 올핸 새 가족과 함께 했고, 동동이도 있어서 뭔가 특별하고 새롭게 느껴지는 생일이었다. 특히 어머님이 부모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해주시는데, 내가 이렇게 소중한 사람일 수 있구나 생각이 들기도 했고. 라면도 잘 안 끓이는 남편이 부엌에서 아침밥상을 차려주는 생일과 저녁엔 동생네와 함께 케잌까지 준비해주니, 가족에게 정말 듬뿍 축하받은 생일이었다.

한편으론 괜한 허전함도 있었다. 임신 등등 때문에 활동을 많이 못하다보니, 고등학교, 대학교 친구들에게선 축하를 받았지만 정작 한때 많은 시간을 보냈던 사람들에겐 연락이 없었다. 절대절대, 서운하거나 섭섭한 감정은 없는데, 다만 한 공간에 있지 않으면 안부나 생일이나 챙기지 않아진다는 새삼스러운 사실이 괜시리 마음을 허하게 했다. 그래도 올핸, 가족에게 받은 축하만으로도 과분한 걸로. 


Posted by 생숭이
콧바람/여기저기2017. 8. 3. 13:39

벌써 두달도 더 전에 다녀왔는데, 한창 입덧이 심할 때여서 정리할 엄두를 못 내다가 이제야 사진 정리하면서 올리게 되는 춘천나들이. (여행이라고 하기엔 짧게 다녀와서 그런가, 나들이가 좋겠다.)
얼마 전 먹었던 물막국수가 맛있었는지, 자꾸 생각이 나서 물막국수를 먹으러 갈까, 어딜 놀러갈까 했던 주말이었다. 난 불광역 근처에 있는 곳을 생각했는데, 늦은 오후 쯤 "나가자"고 하더니 목적지는 춘천. 물막국수 먹으러 춘천을 가자하다니, 이 사람 스케일 보세요. 
결혼하고선 처음으로 집 아닌 곳에서 잔 날. 이렇게 훌쩍 1박으로 떠나올 수도 있구나, 그런 생각이 들기도. 

어쨌든 전부터 춘천에서 숯불 닭갈비를 먹어보고 싶기도 했으니, 가는 길 검색검색하여 찾아간 닭갈비집. 깨끗하고 먹을만 하긴 했는데, 다음날 신랑 친구집이어서 찾아간 닭갈비집이 더 맛있었다. 서울에 있었음 종종 가자고 할 만했는데, 특히 된장찌개가 최고. 막국수 양념도 직접 만드신다더니, 그것도 참 맛있었다. 정말 추천합니다! 

이때만해도 소양강댐에 물이 가득해보였는데, 한동안 가뭄이 심해서 소양강댐 근처, 바닥이 쩍쩍 갈라진 걸 보니 마음이 아팠다. 

또 이때만해도 입덧이 심해서 잘 먹다가도 금방 속이 안 좋아지고, 움직이는 것도 영 내키지 않을 때였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그 시간들을 보냈나 싶다. 

찍어놓은 사진이 아까워서 정리하다가, 꽤 지난 사진들을 올리자니 그때는 이랬네, 하면서 새삼 떠올려지는 것도 괜찮은 재미다. 

닭갈비 먹으러 춘천.



닭갈비집 옆에 있던 카페. 밥 먹자마자 카페로 달려온 이유는 바로 축.구. 때문.
밥 먹는 동안에 전반전이 끝났는데, LTE로 찔끔찔끔 보다가 다 먹자마자 카페로 향했다.
10시까지 연다는 걸 확인하고, 아슬아슬하게 끝날 것을 예상하면서 한적한 테이블에 자리잡고 앉아 시청 중. 
다행히 이날 축구는 이승우가 엄청 잘 해서 이겼다. (그리고 이날이 마지막으로 잘한 날이었던 듯........;;;;)



소양강댐.
소양강 처녀와.



신랑 친구집. 이집 진짜 맛있습니다!! 맛 보장!!! 닭갈비도, 된장찌개도, 막국수도 다 추천!!!


Posted by 생숭이

동동이가 없었으면 어떻게든 해외로 떠나고 싶었던 올 여름. 
아마 이번 여름이 아니면 언제 또 나가보랴 생각했던 게 컸던 것 같다.
가까운 해외는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괜시리 불안하기도 하고,
빚내서 가는 여행, 해외까지 가는 건 무리다 싶어서 제주도로 결정.

제주도로 결정하는 데는 그런 마음도 컸다. 
공항에 가서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에 내리면 해외에 온 것 같은 그런 느낌. 캐리어를 끌고 다니는 사람들 틈에 있으면 나도 어디 멀리 떠나온 것 같고, 제주도 공항에 나오자마자 보이는 야자수들도 꽤 이국적인 분위기를 냈던 게 기억이 나서 제주도를 가야지 싶었다. 막판에 부산과 제주도를 놓고 고민했으나 극 성수기에 부산 해운대 바다보다는 제주도 바다가 조금은 덜 붐비지 않을까 하는 마음도. 

우리는 이미 3년 전에 제주여행을 다녀온 적 있으나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진 않다.
신랑이 1차 시험 본 며칠 뒤여서 (떨어진 시험) 기분과 컨디션이 좋지 않았고
무엇보다 여행 코스를 내가 짰는데 신랑은 신랑대로 운전만 하다 가니 피곤해서 기분이 안 좋았고, 나는 나대로 그래도 고생해서 준비했는데 알아주지도 않는다며 서운해했다. 
이번 여행을 준비하며 지난 코스를 찾아보니 내가 봐도 기가 막혔다. 
그때는 아마 제주도를 몇번 더 오게 될지도 모르고, 주요하게 갈 곳만도 너무 많아서 그 중에서 마음에 들고 꼭 가볼만한 곳을 중심으로 생각하다보니 이틀 동안 제주도를 한바퀴 빙 돈 셈이었다. 그것도 별표 모양으로. 밤엔 술도 한잔 하고 피로도 풀려고 찾은 여행에서 운전만 하다 가니 그가 성질이 날 만도 했다. 이번 여행에서 진심으로 신랑에게 사과했다. 

작년 3월엔 혼자 제주도를 찾았다. 그때 여행을 준비하면서 제주도 여행에 감을 잡았다. 너무 많이 다니려는 욕심을 버리고 조용한 바다 근처에 숙소를 잡고, 숙소 근처에 볼만한 곳을 찾다보니 충분히 볼 거리, 먹을 거리가 많다는 걸 알게 되었다. 물론 혼자 한 여행이어서 카페에도 오래 있었고 책도 봤고 바쁘지 않게 다니긴 했지만 제주도는 섬 전체가 관광지여서 걱정이 없다는 확신까지 생겼다. 

그래서 이번에도 협재를 찍고, 그 근처 숙소를 2박으로 정하고, 3~40분 이내로 다닐만한 곳을 찾아봤더니, 역시 2박3일도 부족할 정도로 차고 넘쳤다. 그리고 이렇게 다니면 제주도를 정말 여러번 와도 지겨울 수가 없겠다는 생각이 드니, 꽤나 신이났다. 

첫날은, 제주도착-김만복 김밥-망고레이 본점-애월 해안도로-몽상드애월(카페)-인생밥집-숙소-저녁 휴식의 일정. 
김만복 김밥은 4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은데,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먹을 만했다. 특히 오징어무침은 강력 추천. 김밥, 컵밥만 시켰다면 조금 삼삼하고 조금은 느끼했을 뻔했는데, 오징어무침 덕분에 정말 맛있는 김밥이 되었다. 마치 오징어무침없는 충무김밥은 생각할 수 없듯이. 다만, 2인용으로 생각하고 주문했는데 신랑이 양이 부족할 거라는 건 생각을 못했다. 

해안을 보며 드라이브를 할 수 있다는 해안도로는 짧아서 조금 아쉬웠다. 내가 "나는 바다도 보고 풍경도 보니 좋은데, 운전하는 사람은 보지도 못하겠네."하니 신랑이 "원래 옆에 있는 사람을 위한 거"란다. 해안도로를 따라 간 지디 카페 몽상드 애월. 지디 팬이긴 하지만 카페는 조금 실망했다. 옆에 있는 봄날 카페가 되려 경치도 좋고 아기자기한 맛도 있고 사진 찍기도 좋으니 더 추천한다. 나쁜 점을 자세히 적어놓긴 싫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많이들 가고 싶어할 것이므로) 다음엔 꼭 봄날에 가리. 애월 해변에서 카약을 타는 사람들을 보며 웃다보니 실망감도 가시고 기분도 좋아졌다. 

이번 여행에서 제일 가고 싶었던 맛집인 인생밥집. 어쩌다 검색해서 알게된 밥집이었는데 인스타 팔로우를 해놓으니 매일 맛난 사진들이 업데이트되어 점점 가보고 싶어지는 것이다. 사람이 많아 기다릴까봐 점심도 생략하고 이른 저녁 시간에 도착. 그가 잠깐 자리 비운 사이, 제일 유명하다는 물회와 전복볶음밥을 시켰는데, 그가 물회를 안 좋아했다니! 나는 임신해서 물회를 못 먹고, 그는 안 좋아하니, 결국 물회는 전복만 골라먹고 볶음밥 하나로 나눠먹은 셈이 되었다. 

숙소는 라온호텔&리조트. 극 성수기다보니 팬션도 다 10만원이 넘고, 늘 예약할 때 사진으로 봤던 것보다 실망이 컸던 터라 좀 괜찮은 데서 쉬자는 생각으로 과감히 호텔 이름이 붙은 곳을 골랐다. 천만다행으로 나도, 그도 만족할 만했다. 리조트 단지가 커서 어디 근사한 곳에 와 있는 것 같기도 했고, 시설도 괜찮았다. 과감히 바다 전망을 포기하고 더블 침대를 택했지만 넓은 창문으로 햇살과 초록빛이 들어와 방도 밝고 경치도 좋았다. 조식이 가능하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첫날 저녁은 시원한 에어컨 틀어놓고 피로를 풀다 배고픔을 이기지 못해 호텔 로비로 내려와 맛은 없었던 파스타와 햄버거를 먹고. 쇼미더머니6를 보며 휴식을 취하는 게 계획이었으나 둘다 10분도 채 보지 못하고 쿨쿨. 

둘째날 일정은 호텔조식-새별오름-카멜리아힐-국수나무-오설록티뮤지엄-협재해수욕장&카페-저녁-재즈공연.
숙소에서 바로 조식을 먹을 수 있는 건 꽤 괜찮았으나, 가격에 비하면 추천할 만하진 않았다. 다만 나는 아침으로 모닝빵(딸기쨈과 버터를 같이 바른!), 계란후라이나 스크램블, 우유, 간단한 과일만 있으면 더 바랄 게 없으므로 일단 만족. 조식을 먹고 씻을 수 있는 게 다행이라는 생각으로. 

새별오름은 생각했던 것보다 높고 큰(?) 모습에 오길 잘했다 생각부터 들었다. 가파른 길을 따라 올라가면 정상에 곧 도착하는데 동동이 때문에 천천히, 쉬다가다 쉬다가다 했음에도 30분도 채 안 걸렸던 것 같다. 가을에 더 멋지다고 하는데 여름에도 초록초록 푸른 모습을 한 눈에 담고 싶다면 새별오름도 가볼만하다. 

카멜리아힐은 입장료를 16,000원이나 내고 들어갔지만 역시 예상했던 대로 우리에겐 맞지 않았다. 잘 꾸며놓은 수목원 같긴 했는데 메인인 수국이 많이 없었고, 신랑도 자연 그대로의 새별오름이 낫다며 돈 내고 들어갔음에도 반도 채 보지 않고 나왔던 것 같다. 날이 점점 더워지고 배가 고파졌던 것도 큰 이유였겠지, 사실... 

극 성수기고, 주말이었음에도 생각보다 사람으로 붐비지 않는다며 생각할 찰나, 오설록티뮤지엄 근처는 사람으로 넘쳐났다. 들어가려다 더운날 밖에서 돌아다니기도힘들고 에어컨 바람이 더 쐬고 싶어 그대로 차를 돌려 협재로 향했다. 
그가 2주전에 수학여행으로 다녀왔던 협재 해수욕장 앞 커핀 그루나루로 들어가 시원한 빙수 먹고, 야외 테라스에 있던 썬베드에서 졸면서 바다를 바라보니 이게 휴가구나 싶을 정도. 

마지막날 일정에 제일 고민이 많았는데, 다른 것 보다도 렌트카 반납 시간 때문이었다. 12시 반납인데 우린 4시 45분 비행기. 차를 반납하고 돌아다니려니 택시 타고 이동해야 하고, 캐리어를 끌고 다니려니 엄두가 안 나고. 렌트카 반납을 연장할까, 짐을 맡길까 하다가 결국 렌트카는 예정대로 반납하고 공항으로. 일단 짐을 보내고 생각하자고 하다가 비행기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고 해서 1시 10분차로 제주 출발. 아쉬운 듯 했지만 공항에서 시간을 보내느니, 빨리 가서 김포 롯데에 있는 딘타이펑을 먹자!는 생각에. (최근 한두달 동안 제일 먹고 싶었던 거였다.)

이번 여행도 큰 변수없이, 맛있는 거 먹으면서 잘 쉬다, 즐기다 온 여행이었다.
제주여행에 확실한 감을 잡았고,
통갈치, 해물탕, 맛집들을 가본 게 계획대로 되었고,
늘 숙소를 정하는 데 두려움이 컸는데 조금 자신이 생겼고,
지난 제주 여행에서의 안 좋았던 기억을 지울만큼 이번에는 둘이 싸울 일 없이 잘 다녔고, 
걱정했던 사람에 치이고 붐비는 일정이 아니었어서 더욱 좋았다. 

문제는...... 카메라로 열심히 사진을 찍고 다녔건만 디카에 메모리카드를 넣지 않았던 것이다........ 
집에 돌아와 같이 사진보며 여흥을 즐기려던 찰나, 그가 노트북에 꽂혀있던 메모리카드를 보며, "카메라에 뭐 넣고 찍었어?" 하자마자 순간 쿵....!!!
화면에는 No card라며 깜박깜박였는데 나는 찍을 때마다 보지 못했고,
찍으면서 가끔씩 잘 나왔는지 보기라도 할텐데 이번 여행에선 한번도 그러지 않았으니 여행에서 돌아올 때까지도 메모리카드가 들어있지 않다는 걸 전혀 눈치채지 못했다......... 난 카메라로 사진 찍으려고 폰으로는 거의 찍지 않았는데, 다행히 그가 가족들이나 지인들 보내려고 찍어둔 사진들과 곳곳에서 셀카봉으로 찍은 덕에 대부분 장소에서의 사진은 남아 있었다. 다만 다 인증샷 같은.........
카메라로 열심히 찍은 풍경들이며, 숙소며, 해물탕이며........ 
사진은 너무 아깝지만, 여행은 좋았다..........



Posted by 생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