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주. 

언제 아기가 나와도 괜찮다는 37주에 들어섰다. 

그리고 신랑도 이번주엔 시험이 끝나, 드디어 같이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생기게 되었다. 

그동안 그도, 나도 일을 쉬어본 적이 거의 없고 특히 연애하고부턴 바로 신랑이 수험생이었기 때문에 마음 편히 놀고 쉬어본 적이 없어서 이 시간들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몸은 좀 무겁고 피곤해도 나중에 아쉬워하지 않을 정도로 실컷, 맘껏 놀고 싶다!!!


그리고 병원에선 공포의 내진을 처음 했다...

지난주에 의사가 "다음주엔 내진 함 해봅시다" 라고 했더니 순진한 신랑이 "내진이 뭔데요?"하고 물어서 의사가 웃으며 (나를 가리키며) "알 거예요^^"라고 했던...

여튼 결론은 자궁은 1cm도 열리지 않았고, 아기도 전혀 내려오지 않았다며, 하루 세번 한시간씩 걸으라는 처방이 떨어졌다. 

아기는 3kg 정도로 크진 않은데 골반이 좁으니 좀 빨리 낳는게 좋지 않겠냐며. 

에효. 하체 비만인데 골반은 좁다니, 정말 억울하다... ㅠㅠ 



#동동이 맞을 준비


막막하다고 미루고 미루던 동동이 맞을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일단 출산 선배들에게 받아둔 동동이 물품들을 마루에 펼쳐놓았더니 꽤 되었다. 하나둘씩 정리하다보니 뭐에 쓰이는 건지도 제대로 모르겠어서 일단 펼쳐놓은 채로 아기용품점에 가서 빨래망이랑 세제를 사서 빨래부터 시작했다. 

뭐부터 해야하는지 막막했었는데 다 펼쳐놓으니, '빨래를 해야하는구나' '빨래를 하려면 세제가 필요하구나' '빨래를 하려면 세탁기 청소를 해야겠구나' '빨래를 하고나면 넣어야 하니 서랍장이 필요하구나' 등 하나씩 좀 정리가 되기 시작했다. 이제야... 

어쨌든 그래서 이번주엔 언제든 산부인과에 갈 수 있도록 내 캐리어를 싸고, 동동이 빨래 1차 완료. 

다른 사람들은 30주 넘어가면서부터 캐리어도 싸고 아기 물품도 준비하던데 내가 참 늦긴 늦었구나... 마음만 급해진다.



#친구들 만남

- 토요일엔 대학 송년회에 다녀왔다. 약간 무리스럽다 싶긴 했지만 다음달에 결혼하는 후배도 있어 청첩장도 받아야 할 것 같고(다음달 결혼식은 참석 못하니) 준비한 후배들도 걸리고, 작년 말에 내 결혼식때는 열심히 준비하고 참여하고선 올해는 안 가는건 아닌 것 같아 참석했다. 얼굴들을 많이 보진 못해 좀 아쉽기도 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보는 얼굴들은 반갑고 괜시리 고마웠다. 

- 일요일엔 유리를 일산으로 오라고 해서 만났다. ㅎㅎ 수원에서 온 유리와 '청춘다방' 떡볶이를 먹고, 그 자리에서 아메리카노 한잔. 4살 아들을 둔 유리는 한결 여유로워 보인달까. (물론 얘는 아기였을 때부터 여유로워보였지만.) 

- 월요일엔 수민이랑 점심을 먹었다. 요즘은 어쩌다보니 출산한 친구들과 대화를 많이 하게 되었는데 오랜만에 솔로 친구를 만나 예전 직장 이야기도 하고, 수다도 실컷. 

- 화요일엔 오키네를 보러 양평으로. 보연언니도 같이 보고 싶었지만 이번달에는 서울에 계신다고. 사진으로 봤을 때부터 좋을 것 같다는 예상을 하긴 했지만 완전 별장이었다!! 잘 차려준 점심이며, (사진을 깜박하다니!!ㅠㅠ) 계속 나오는 간식에, 끊임없는 대화에. 아마 솔로 넷이 만났다면 이렇게 대화가 이어지지 않았을 것 같은데 아기가 있고, 아기가 곧 나올 예정이니 해주고 싶은 이야기도, 듣고 싶은 이야기도 많았던 것 같다. 내심 신랑이 어색해하진 않을지 걱정했는데 충분히 재밌게, 즐겁게 보내다 온 시간이었다. 양평까지 온 김에 두물머리 들렀다 가라는 말에 가봤는데 마침 오늘 드라마 촬영이! 게다가 유승호라니!!!!!! 





Posted by 생숭이